삼백초 효능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 삼백초 먹는 법 또한 많이 알고 있는 방법이 있는데 왜 갑자기 삼백초가 뜬 것일까? 역시 텔레비전에 신선의 약초. 신선이 인정한 약초 삼백초에 대해서 나왔기 때문이다.
오늘날 건강에 관심이 많아진 사람들은 몸에 좋다는 약초와 효능 좋은 차들을 찾아다니며 몸에 맞게 복용하고 있다.
그 유명한 약초들 가운데 삼백초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것은 2014년도. 가을 조용한 저녁 시간 한의원과 약방에서 난리가 났다. 삼백초 효능을 들은 사람들이 몇 박스씩 구매를 요청한 것. 역시 텔레비전의 힘은 누워있는 어른들을 깨우나 보다.
삼백초는 무슨 뜻일까?
신선이 가진 두통 때문에 잠시 쉬고 있을 때 향긋한 풀 향을 맡으미 몸이 가벼워 지고 두통이 정말 사라진다고 하여 어떤 풀인지 궁금증을 해결하려 찾아보다가 3개의 하얀 잎사귀를 달고 빛을 내뿜고 있는 삼백초를 발견했다. 그때 신선이 세상을 어지럽게 할 질병에 큰 역할을 할 것 같다며 풀의 이름을 삼백초-세개의 하얀풀 이라고 칭했다고 한다. 그래서 삼백초로 불린다.
진시황 역시 영생을 찾아 각종 약초에 관심이 많았던 사람으로 관심을 보이며 찾아다녔다는 이야기도 있다.
삼백초 효능 자체를 신선이 인정 했다?
중국의 당본초와 본초유습에 등록되어있지만 한국의 동의보감에도, 향약집에도 기억 되지 않는 삼백초 효능은 만병통치약으로 불릴만큼 각종 질병에 뛰어난 효능을가진 약초라고 한다.
1. 몸속의 독소를 제거하여주고 열을 내려준다.
2. 항염작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피부 재생효과가 있다.
3. 피부 마찰로 인한 여드름을 가라 앉혀준다.
4. 종창 치료에 으뜸이다.
5. 뱃속의 덩어리들을 풀어주는 역할을 한다.
6. 가래를 삭혀 주고, 막힌 부분을 뚫어준다.
7. 대변과 소변을 원활하게 돌려준다.
말하지 않아도 광고에도 자주 나오는 당뇨, 간장병, 고혈압, 심장병과 부인병. 그리고 신장병과 같은 성인병 예방에도 좋고 치료와 개선책으로도 많이 사용하는 만병통치약이다.
삼백초 먹는법 , 어떻게 섭취할까? 또 사용 방법은 있을까?
발효원액을 만들어서 복용한다.
삼백초에서 나오는 꽃과 잎을 잘게 썰어서 설탕3, 삼백초7의 비율로 섞어 4개월간 발효시킨 뒤 6개월 이상 숙성 한 후 섭취해야 한다.
차로 만들어 복용한다.
삼백초 10그람정도에 600씨씨 정도의 물을 넣어서 약한불로 다려서 끓는 물의 양이 절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끓여 하루 3회에서 4회 복용한다.
삼백초 10그람은 한움큼 정도로 생각하면 된다.
환을 만들어 복용한다.
삼백초를 먼저 펄펄 끓인 물과 우리가 하는 욕조에 담아주고 10분에서 20분 정도 몸을 담군다.
염증을 가라앉히는 항염작용이 있고 아토피나 좋지않은 피부문제가 있다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세안을 할 때 삼백초 원액으로 아침과 저녁에 세안을 하면 여드름 치료에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삼백초 복용시 주의할 점
삼백초 효능은 어성초와 효능이 거의 같다고 알려준 삼백초는 찬성질을 가진 약초로 장기 복용을 할 경우 몸온도가 평소 온도보다 낮아 질 수 있다. 몸이 찬 사람들은 더욱 주의하여 복용하는 것이 좋다.